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월곡리포트.jpg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이하 월곡연구소)가 주얼리 시장동향을 비롯해 주얼리 산업 내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2018년 1분기 리포트’를 제작해 공개했다. 이 리포트는 분기별로 발간되며, 경기동향, 주얼리 시장동향을 비롯한 트렌드 예측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호에는 주얼리 구매율 조사와, 해외 주얼리 시장 및 관련 산업의 정보 등 다양한 주얼리 관련 이슈들을 자세히 분석해 실었다.

 

『경기동향』부분 국내외 동향을 살펴보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온/오프라인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상승세를 보였고, 장신구 소비자 물가지수 역시 전 분기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9.1%로 눈에 띄게 성장한 반면, 주얼리와 금 수출액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7%, 27.8% 하락세를 보였다.

 

『주얼리 시장 동향』부분 국내 귀금속 시세에서는 2018년 1분기 국내 귀금속 시세는 큰 변동 없이 약간의 상승과 하락을 보였으며, 은 시세와 플래티넘 시세는 전월대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다이아몬드 가격지수 (Korea Diamond Price Index, KDPI)에 따르면, 2018년 1분기 다이아몬드 시세는 수요의 영향으로 인해 월별로 약간의 움직임을 보였으나 큰 변동은 없는 것으로 보였다.

 

금번 리포트에는 현재 우리나라 주얼리 시장의 규모를 파악하고 주얼리 소비자들의 소비행태와 시장 잠재력을 도출하게 되는 종합조사인 『JAS 조사(17차); 주얼리 구매율 조사』도 소개되었다. 『JAS 조사(17차)』에 따르면, 주얼리 구매 경험률은 22.5%로 지난 조사 대비 4.3%p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도 2.5%p 증가했다. 조사 이래 가장 높은 구매율이며, 여자, 30대, 40대의 구매율도 역대 최고치인 것으로 확인됐다. 주력 구매층인 ‘여자’와 ‘20-30대’의 구매 회복이 전체 구매율 상승을 주도한 가운데, 40대의 구매력도 높은 수준으로 증가하는 특징을 보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WJRC 포커스』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주얼리 산업의 풍부한 정보가 구성돼 있다. 먼저, 세부 키워드를 통해 국내 주얼리 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간추린 ‘정보 브리핑’을 시작으로 인도 주얼리 시장의 발전과 주얼리 브랜드 소개해 준 ‘마켓 리포트’, 타산업이 시행한 1분기마케팅 사례와 주얼리 마케팅 시사점 등을 다룬 ‘마케팅 리포트’, 그리고 해외 주요 도시의 주얼리 마켓 동향과 이슈를 조사 분석한 ‘글로벌 리포트’ 등 주얼리 시장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자료를 제공한다.

 

마지막 카테고리 『트렌드보고』의 ‘시즌 트렌드’에서는 2018 F/W 시즌 테마와 런웨이를 바탕으로 주얼리 트렌드와 스타일을 각각 8개, 6개 키워드별로 제안한다. 이어, ‘스타일 트렌드’ 에서는 유스컬처(Youth Culture)의 영향으로 세대를 초월하며 90년대 노스탤지어(nostalgia) 감각이 패션 전반에 주요 트렌드로 자리함에 따라, 패션& 주얼리 스타일을 핵심적인 3가지의 컨셉으로 나누어 제시했다.

 

리포트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월곡연구소 홈페이지(www-w.jewel.or.kr) 연구자료실에서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PDF 무료다운이 가능하다.
문의 / 02-747-1858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7-05 15:41:1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