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1.jpg

   우신보석감정연구원(이하 우신)이 2018년도 우신매거진을 지난 5월 발행했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국문과 영문으로 발행하고 있는 우신매거진에는 우신보석연구원의 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보석에 대한 가벼운 정보에서부터 심도 깊은 보석학적 연구까지 다양한 내용의 기사를 포함하고 있다.

 

   지난해 ‘최근에 발견된 커런덤 : 골드 쉰 사파이어’(Tanzim Khan Malik, 태국)가 수록된 이후, 이번 매거진에는 ‘보석광물의 동위원소 특징’(Gaston GIULIANI, 프랑스 IRD연구이사)과 ‘보석질 서펜틴의 라만분광학 연구’(Bahareh Shirdam 이란 테헤란 대학교 보석연구소 연구원)와 같은 해외 저자의 논문이 2편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우바로이트 내포물을 포함하는 아노사이트’, ‘다이아몬드 반지에 있는 멜리사이즈 유사석 감별’ 등 분석학적 기사와 ‘변색효과가 있는 보석종’ 등 흥미로운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2.jpg

   2017년 NGTC 주최 중국국제학술교류회 참석 당시 Gaston Giuliani(왼쪽에서 두번째).

 

   특히, ‘보석광물의 동위원소 특징’ 이라는 글을 기고해 준 Gaston GIULIANI는 2000년에 저명한 학술지 ‘Science’ 에 ‘Oxygen Isotopes and Emerald Trade Routes Since Antiquity’라는 논문을 기고하면서 에메랄드의 산소동위원소 분석을 통해서 고대 에메랄드의 유통경로와 산지를 추적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여 큰 반향을 일으킨 인물이다.

 

   우신 관계자는 “영문판의 경우 매년 9월 홍콩주얼리 & 젬페어 참가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며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우신은 국제적인 보석협회로부터 논문 제출을 요청 받거나 세미나 참석을 요청 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6-22 10:46:4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