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 ?? ??????(2018.01.jpg

 
MJC보석직업전문학교(이사장 김종목)가 지난 1월 22일 2018년도 상반기 고용노동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보석디자이너 양성 과정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개강식에서 김종목 이사장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은 국비로 수강하는 만큼 유익하고 보람된 교육훈련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길 바란다”면서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항상 시간을 엄수하고 중도에 포기하거나 한눈을 팔지 말고 취업을 했다는 마음가짐으로 수업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석디자이너 양성 과정은 약 7개월 동안 하루 8시간씩 귀금속가공, 보석디자인, 다이아몬드감정, 유색보석감별, 주얼리CAD 등 산업현장중심의 실무교육 프로그램이 진행이 된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보석디자인 직종은 자신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도구로써 주얼리의 유행과 흐름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여 귀금속, 보석 및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목걸이, 귀걸이, 반지, 팔찌 등을 비롯한 장신구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기능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적용 훈련과정으로 매년 산업체 및 훈련생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훈련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보석디자인 양성 과정은 2017년 12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으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으로 인정 받은 우수과정으로써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10월 19일까지 운영하며 보석공학 박사 및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등 현장경력이 풍부한 교·강사진이 현장 중심의 실무기술 위주로 교육을 실시 훈련교재를 포함한 수강료 전액이 지원되며, 매월 출석률(80% 이상)에 따라 훈련장려금도 추가로 지급이 된다.
 
MJC보석직업전문학교는 지난 2012년부터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을 실시하여 약 4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86%를 달성했다. 2016년 고용노동부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귀금속분야로는 유일하게 우수훈련기관으로 인증을 받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일반계좌적합훈련,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등 다양한 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2-12 11:26:3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