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3차원 이미지 프로세싱 구현...한글지원
 
젬스캐드(공동대표 조배성, 박교익)가 12년의 주얼리 3D프린터 출력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급형 RP장비인 ‘아티잔 스마트’를 개발, 출시를 기념하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중판매가 2500만원인 장비를 60% 할인율을 적용한 980만원에 공급하는 이 프로모션은 선착순 20대에 한해 적용한다.
 
기존의 보급형 3D프린터가 2차원 이미지 프로세싱을 구현한 반면, 아티잔 스마트는 3차원 이미지 프로세싱을 구현해 내는 점이 특징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상조 교수팀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젬스캐드 관계자는 “순수 국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아티잔 스마트는 1억대 장비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표면 결과물이 정밀하다”면서 “다른 장비와 달리 수지를 출력하는 면이 베이스먼트 타입이라 필름타입의 프린터방식 보다 잦은 교체 없이 약 1000시간 사용이 가능한 것도 아티잔 스마트만의 장점이며 정밀한 광량보정기능과 랜즈곡률로 인한 왜곡을 곡률수차를 계산해서 적용하는 방식으로 중심과 외각과의 사이즈 편차를 없앴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국내 기술로 만든 RP장비 대다수가 해외 오픈소스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보니 많은 불편함을 감수하며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 현실”이라면서 “아티잔 스마트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한글지원 소프트웨어를 국내 연구진이 자체 개발해 1억대 장비가 갖추고 있는 성능이나 편의성을 완벽히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다년간 주얼리 3D 출력물을 생산하며 쌓인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주얼리산업에 최적화된 고퀄리티 3D프린터 개발에 나선 젬스캐드는  세계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두고 아티잔 스마트 관련 기술을 정리해 국내는 물론 세계특허출원에 나설 방침이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7-12-07 17:48:3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