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IMG_0575.jpg

‘2017 서울형 뉴딜일자리 주얼리 숙련기술자 양성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성과물 전시회가 열렸다.
 
11월 28일(화)부터 12월 3일(일)까지 ‘2017 주얼리 파워위크’ 특별 행사장에서 진행된 이번 전시에는 9개 업체 10명의 참여자들이 지난 6월부터 진행된 프로젝트 기간 동안의 제조 기술 성장을 보여주는 성과물을 선보였다.
 
나무와 자갈 등 자연적인 소품으로 디스플레이된 이번 성과물 전시는 주얼리 산업이라는 커다란 대지에서 자라나는 참여자를 모티브로 하여 뉴딜 일자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참여자들이 주얼리 산업에 필요한 재목(材木)이 되기를 염원하고 있다.
 
서울형 뉴딜 일자리 사업은 서울시가 2013년부터 시작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으로 미취업자에게 공공서비스와 관련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직무교육을 통해 민간 일자리에 취업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주얼리 산업 부분은 ‘주얼리 숙련기술자 인력양성 사업’으로 주얼리 제조기술 교육 및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구직기회를 부여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여 주얼리 업계에 역량을 갖춘 청년들이 유입되어 젊은 장인들과 숙련기술자들이 주얼리 산업에 안착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발굴하여, 단순한 고용지원 사업이 아닌 숙련인력을 육성하여 젊은 주얼리 숙련기술자들이 배출될 수 있는 인력육성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본 사업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최대한 23개월간 서울시로부터 급여를 지원받으며 현장 학습을 통해 현장 밀착형 주얼리 숙련인력으로 육성될 예정이며,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참여 업체와 참여자들이 서로 상생하여 주얼리 제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뉴딜 일자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문의 / 02-764-9051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7-12-07 17:48:0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