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월곡재단 교육비 전액지원
 
2018JBM??? ??.jpg

 
주얼리 브랜딩 교육과 실무교육을 접목시켜 주얼리 브랜드를 론칭하는 JBM(Jewelry Brand Management) 장학과정 9기 신입생 모집이 오는 12월 18일부터 1, 2차에 걸쳐 진행된다.
 
JBM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2018년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미래주얼리학원에서 JBM 교육을 위한 실무전문가 전임교수와 20여명의 특강강사로부터 주얼리브랜딩 및 마케팅 집중교육을 받고, 브랜드기획, 상품기획, 디자인과정을 거쳐 제품제작은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브랜드 기획안 발표와 함께 판매를 실시하는 브랜딩 전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자율토론 및 발표수업을 통한 열린교육을 지향하고, 재학 중 온라인 쇼핑몰 개설로 실제 비즈니스마케팅을 구현하면서 1년간 창업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게 된다.
 
2010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 교육은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호)이 지원하고 미래주얼리학원(원장 구창식)에서 위탁교육하는 장학과정으로 해외 명품브랜드에 잠식당해가는 국내 귀금속산업의 발전을 위해 브랜드와 마케팅 분야의 역량강화를 바탕으로 주얼리분야 창업을 목표로 두고 있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는 주얼리브랜딩 인력양성을 위한 JBM 과정에 매년 3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1년 동안 주얼리 창업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홍콩주얼리페어 참관을 통한 해외시장 연수 뿐 만 아니라 수료 후에는 창업 및 취업 등 졸업 후 진로를 원활히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3월 졸업한 JBM 7기 장학생들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주얼리 팝업스토어를 통해 기존 브랜드들 보다 높은 매출을 보이며 국내 런칭 판매전을 성공리에 개최한바 있다. 또한 JBM 7기를 통해 만들어진 3개의 브랜드 모두가 창업으로 이어졌으며, 취업희망자도 주얼리 중견기업 이상 취업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JBM 8기 또한 총 5개의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 3월에 소비자를 대상으로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열어 본격적인 창업에 나설 전망이다.
 
구창식 원장은 “JBM의 장학과정을 통해 주얼리 분야에서 창업을 목표로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아가길 희망하고, 더 나아가 국가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격은 전문학사 이상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http://w-jewel.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은 낙후된 국내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학교 장학금 지원과 주얼리산업 연구조사, 사회복지사업을 주로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기능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지원과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대학생 장학금 지급, 그리고 JBM 과정 위탁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 02-747-1859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7-11-24 11:53:1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