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美 ImpressArt社, 국내 핸드메이드페어 참가
 
?????312?-42.jpg

 
목걸이와 팔찌 등 금속공예 작품을 각인도장을 이용해 만들어내는 ‘메탈 스탬핑 아트(Metal Stamping Art, 사진 위)'가 화재다.
 
메탈 스템핑 아트는 알파벳과 숫자, 문자, 도형, 캐릭터 등 갖가지 테마의 금속도장을 다양한 모양과 소재의 베이스메탈에 올려놓고 망치로 두들겨 각인하는 공예기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디자인과 질감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는 영진재료(대표 유재현)가 한국 공식수입 판매업체를 맡아 미국의 ImpressArt(대표 아담월터)가 제조한 관련 제품들을 홍보하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312?-2.jpg
 
올해 초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해당 제품들은 사용자 증가세에 힘입어 양사는 지난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2017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에 공동으로 참가해 전시 및 체험, 판매부스를 열어 공예가와 일반인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2.jpg
유재현 영진재료 대표는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빠르고 쉽게 나만의 주얼리를 만들 수 있어 참관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면서 “특히 지자체와 관공서, 일반기업의 체험행사 운영관계자들로 하여금 괄목할 만한 상담 실적을 얻어 매우 고무적이다”고 전했다.
 
아담월터 ImpressArt 대표는 “공장에서 만들어진 기성제품에 식상함을 가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메탈 스템핑이 한국에서도 반응이 좋아 기쁘다”면서 “지속적으로 특화된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1.jpg
메탈 스탬핑 아트 홍보를 위해 '2017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에 참가한 ImpressArt와 영진재료 관계자들

메탈 스템핑 아트 관련 제품은 종로귀금속단지 내에 위치한 영진재료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www.youngtool.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 02-741-5079
 
 

[미니인터뷰 / Adam Wolter ImpressArt社 대표]
 
“첫 한국 방문...흥미롭고 즐거운 교류에 감사”
 
???.jpg
Q1. ImpressArt는 어떤 회사인가?
1952년 조부께서 설립, 삼대에 걸쳐 산업용을 비롯해 취미용, 가정용 공구를 생산하고 있는 회사다.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여러 지역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가문의 전통을 이어 간다는 점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사업이 성장함에 있어 최적화된 기능의 공구와 세트, 특별한 스타일의 블랭크 제작 및 아이템 확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독자 생산한 황동 스탬핑 망치를 시작으로 메탈 스탬핑 분야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D.I.Y. 주얼리와 공예예술이 아름답고 쉽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Q2. 사업 규모와 시장전망은?
미국 시장에선 공예관련 체인점 및 주얼리용 공구 전문 업체에게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성공을 바탕으로 영국과 그 전역에 걸친 유럽 시장에도 비슷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전시회에 참여해 핸드 스탬핑 공예를 예술 관련 종사자들을 비롯한 여러 회사에 소개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있는 추세다.
 
각국의 거래처들은 소규모 상품 구성으로 시장을 개척을 시작하나 이내 소비자들의 기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속히 신제품을 추가로 주문하고 있다. 주얼리 제작자들은 새로운 공구와 신기술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다. 우리가 제공하는 상품은 산업을 보다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확신한다.
 
Q3. 메탈 스템핑이 주얼리와 어떤 관계가 있는가?
메탈 스탬핑은 매우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특히 주얼리 공예에선 문자나 디자인 각인이 보다 자연스럽게 사용되고 있다.
 
수작업을 통한 스탬핑은 독창적인 주얼리를 쉽게 제작 할 수 있고 공장에서 만들어진 기성제품에 비해 특별한 것을 만든다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나만의 중요한 기념일, 사랑하는 대상의 이름, 특별한 문구 등을 새겨 넣기에 매우 훌륭하며 개개인의 맞춤 제작에도 적합하다.
 
ImpressArt의 메탈 스템핑은 사용자가 보다 쉽게 접근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빠르게 배울 수 있어 접해본 사용자 스스로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메탈 스탬핑 주얼리는 유행 상품이기 이전에 긴 역사를 지닌 각인 주얼리이며 선물로서도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핸드 스탬핑은 단순히 한 번의 손길이 더 해졌다는 사실 만으로도 패션 유행 아이템으로의 그 가치가 높다고 본다.
 
 
Q4. 메탈 스템핑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큰 성공 요인으로는 사용자가 핸드 스탬핑을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노력했다는 점이다. 만약 누군가 사용하기 까다로운 공구를 샀다면 그 공구는 결국 다시 사용되지 않고 서랍 어딘가에 놓이는 신세가 될 것이다.
 
같은 맥락으로 초창기엔 제품군을 최소하여 기본 글씨체와 포괄적인 문양의 디자인 도장 제공으로 선택의 폭을 한정했다. 이후 점차 다양한 종류의 주얼리 블랭크와 글씨체 수백 가지의 디자인 도장을 제공함으로서 메탈 스탬핑을 보다 흥미롭게 만드는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는 선택의 폭이 매우 다양하여 누구든 창의성을 뽐낼 수 있는 환경이 구성되었다고 생각한다.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참여하며 느낀 사실은 어디에서나 나만의 맞춤형 주얼리를 선호하고 있다는 점이다. 창의적인 사람들은 항상 개성을 표출하고 싶어 하기에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역시 흥미롭고 즐거운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
 
Q5. 향후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
제품을 응용한 프로젝트 아이디어, 유용한 팁과 간단한 요령, 영감을 전달함으로써 핸드 스탬핑이 보다 널리 소개되고 보급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문자 폰트와 공구, 여러 가지의 제품을 연구 개발 중 있다. 이 사실을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끝으로 이번 서울 방문기간 동안 한국 시장을 조금이나마 배웠다는 사실에 감사한다. 파트너사인 영진재료의 지원과 도움으로 공예 전문가들을 만나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기쁘고 고맙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7-07-25 17:37:12]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